디스커버스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적용

디스커버스의왕의 입장과 시설물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은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의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개장시간 및 입장제한

1.

개장은 월요일 휴무(공휴일은 운영)를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경우(매년 보수를 위해 정한 휴장기간 또는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폐장할 수 있습니다.

2.

개장 시간은 별도로 게시하여 운영하되 사업자의 영업환경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단, 예외 사항 발생 시는 별도의 게시 수단을 통하여 고객(이하 ‘손님'을 모두 ‘고객'으로 변경함이 적절함)에게 고지합니다).

3.

본 약관에서 특별한 경우라 함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예측하지 못한 기상변화, 기타 사업자의 특수사정 등을 말합니다(이하 같음).

4.

손님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적정 입장 인원 초과 시, 입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적정 입장 인원 초과 시, 입장 관련 티켓의 판매는 중단이 가능하며 이를 입장 전 손님에게 안내 및 고지합니다. 적정인원은 상황에 맞춰 사업자의 판단으로 정합니다.

 

제3조 요금의 적용

1.

적용연령의 구분

- 유아: 만18개월 미만

- 어린이: 만18개월 이상 ~ 만19세 미만(미성년자)

- 보호자(성인): 만19세 이상

- 경로자: 만65세 이상

2.

단체요금의 적용

- 15명 이상(단, 일정한 목적에 의해 단체 명의로 입장하는 경우에 한함)

- 약관의 취지, 법령 또는 관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별도 요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티켓 종류별 적용

- 입장권 : 입장과 함께 각종 무료 행사 및 공연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

- 기타 : 각 이용권은 사업자의 경영 정책상 조정될 수 있으며 이용객의 특성에 맞는 특별이용권 제도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경로자에 대한 우대요금

경로자에 대한 우대요금은 사업자의 영업 환경 등에 따라 결정,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 적용내용은 티켓구입 매표소 등에 게시하여 시행합니다.우대요금 적용 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경로우대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요금

요금은 별도 게시하며, 경영환경, 사업자의 경영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요금의 환불

1.

이용객이 회사 외 판매처를 통해 선발행권을 구매한 경우, 회사를 통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해당 선발행권은 이용객이 구입한 해당 판매처를 통해 직접 환불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티켓의 환불은 입장 전 100% 환불 가능, 입장 후 1시간 이내 50% 환불, 그 이후 환불은 불가합니다.

3.

갑작스런 기상변화 및 일반적인 개인적 사정으로 인한 티켓의 환불요청은 불가합니다.

4.

회사가 발행한 사은품이나 경품, 임직원 복리후생 티켓, 초대권 및 기타 이와 유사한 형태의 선발행권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자 개인에게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5조 재입장

파크에 입장한 이용객이 퇴장한 후 재입장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 임시 퇴장 후 재입장이 필요한 긴급한 경우로서 어린이를 보호하는 다른 보호자가 있을 경우에 한해 회사가 퇴장 전에 이용객의 임시 퇴장을 확인하고 인정하는 표시가 있어야합니다.(예:외출권 등)


제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6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의 소정 게시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관련 사항

1.

회사는 입장객의 안전을 도모하고 공공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이용수칙을 준수하고 이를 위반하는 고객은 입장 및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유지를 위하여 음식물의 반입을 금합니다. (유아식, 환자식 제외)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이나 고성방가, 폭력행사 등 파크 이용 중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될 우려가 있는 행동을 하는 자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강제 퇴장 조치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는 어린이 안전을 위해 상시 동행,관찰할 의무가 있습니다.

- 시설에서 귀중품을 보관해 드리지 않으며,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안전을 위해 직원이 주의 및 행동의 제제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주셔야 합니다.

- 다음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 위험물의 반입(예:흉기,운동기구,휘두를 수 있는 긴 물건,자전거,킥보드 등 체험시설 입장에 필요하지 않는 모든 지참물)

-- 물품의 판매 및 진열

-- 전단 배포

-- 집회 및 연설

-- 상업목적의 촬영

-- 각종 시설물 파손 및 재료의 반출

-- 파크 및 관련 시설의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보호자(성인)를 동반하지 않은 어린이의 입장

-- 시설에 어린이만 두고 외출하는 행위

2.

체험시설에 음료 지참은 금지됩니다.

3.

카페테리아 테이블을 확보하기 위해 소지품 및 물건을 놓은 채로 자리를 떠날 수 없습니다. 방치된 물건은 그 자리에서 치워질 수 있습니다.

4.

각 시설물의 이용규칙은 별도로 게시되어 있습니다.


제9조 시설물 이용의 제한

1.

체험시설 이용 시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나이, 신장, 건강 상태 등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해당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영업시간 중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점검 시 해당 시설물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객은 회사가 제1항 또는 제2항에 의거 일부 시설물을 법령 또는 안전을 이유로 이용 제한한 것을 원인으로 회사에게 별도의 보상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각 시설물 이용규칙과 주의사항은 시설별로 게시합니다.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10조 미아보호

1.

개장 중

 - 회사는 미아를 보호하는 곳을 지정하며, 미아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기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와 부모 간 미아 인수인계 시 상호확인을 위하여 회사는 부모임을 확인해야 하며, 미아 접수 및 관리 대장을 비치합니다.

2.

영업시간 종류 후

회사는 당일 발생 미아를 해당 미아 발생 기록과 함께 관할경찰서에 인계합니다.

3.

영유아 또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는 미아 발생 예방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보호자는 자녀를 보호•감독할 의무가 있으므로, 자녀가 미아가 되는 일이 없도록 상시 관심을 갖고 보호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 아이와 헤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휴대폰에 아이의 사진을 촬영하고 아이에게 보호자의 전화번호, 집 주소 등을 인지시켜야 하며 유아와 같이 인지력이 낮은 자녀의 경우에는 미아 방지 스티커를 붙이는 등 미아 방지를 위해 사전 예방조치를 합니다.


제11조 분실물처리

1.

분실물센터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 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상당 시일 내에 찾아가지 않을 시 1개월 후 관할 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4.

부패성 식품류는 당사에서 임의 처분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CCTV설치 및 운영목적

이 장소는 고객님의 안전과 시설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정형 CCTV를 설치·운영 하고 있습니다.

1.

설치 목적 및 장소: 매장 내부 범죄 예방 및 안전 확보 목적

2.

촬영 범위 및 시간: 매장 내부 전역, 24시간 상시 촬영

3.

영상정보 보유기간: 촬영일로부터 최대 30일

4.

영상정보 보관장소: 관리자 전용 잠금설비 내 저장장치

5.

본 영상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며, 관계 법령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열람·제공되지 않습니다. 영상 열람 요청 시, 타인의 정보가 포함된 경우 사생활 보호조치 후 제공되며, 실비용 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녹음 기능은 사용하지 않으며, 설치 목적 외 조작은 금지됩니다.


제13조 손해배상(사고시 처리)

1.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객에게 신체상 또는 재산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그 손해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또는 그 손해의 발생이 이용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 배상의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2.

이용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의 각종 시설물과 비품이 훼손되거나, 회사 직원, 다른 이용객 등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손해 배상 또는 민법이나 기타 관련 법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 면책

회사는 폭풍우, 낙뢰, 지진, 태풍, 홍수, 강풍 등과 같은 자연적인 불가항력과 기계의 고장, 원자재의 부족, 화재, 내란, 전쟁, 법령에 근거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간섭, 긴급한 안전조치 등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용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제15조 약관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영업환경의 변화 등 기타 다른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 사유 등을 다음 각호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 이메일 통보

- 서면 통보

- 인터넷 홈페이지 내 게시

- SNS 공고

2.

이용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제1항 가, 나목의 방법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이용권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2항에서 정한 사전 유예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다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권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이용권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과 관련된 법적인 분쟁의 발생 시에는 민법 규정 및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